캐셔로(Cashero)

목차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캐셔로(Cashero)>는 기존 슈퍼히어로물과는 조금은 차별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초능력은 있지만, 그 힘의 원천이 '정의도, 분노도 아닌 현금'이라는 점에서 이 드라마는 시작부터 현실적이고 강렬한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당신은 얼마까지 지불할 수 있습니까?
캐셔로 기본정보
캐셔로는 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액션·드라마·슈퍼히어로의 내용을 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총 회차는 8부작이며 카카오웹툰에서 원작 만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캐셔로의 인상적인 부분은 웹툰 원작 특유의 독창적인 설정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한국 사회의 고민을 히어로물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는 점입니다.
캐셔로 줄거리
주인공 강상웅은 특별할 것 없는 주민센터의 공무원입니다. 매달 빠듯한 월급, 오르기만 하는 물가, 미래가 보이지 않는 어느 청년들과 비슷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갑작스럽게 아버지에게 어마어마한 초능력을 얻게 되는데, 이 능력에는 치명적인 조건이 따릅니다.
바로, 소지하고 있는 현금을 사용하면 힘이 강해지고 능력을 사용할수록 그 돈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즉, 주먹 한 번을 휘두를 때마다 통장 잔고가 줄어들고, 누군가를 힘을 써서 구할수록 자신의 생활이 점점 더 벼량 끝으로 몰리는 것입니다.
이 드라마가 무엇보다 흥미로운 이유는 주인공 히어로의 핸디캡이 지극히 현실적이며, '악을 물리칠 수 있느냐'가 아니라 '과연 그 대가를 감당할 수 있느냐'를 묻기 때문입니다.
캐셔로 등장인물
강상웅(이준호)
평범한 공무원이자, 돈을 태워 힘을 쓰는 히어로입니다. 이준호는 이 역할을 마치 만화같으면서도 현실적으로 풀어내어 '히어로지만 전혀 초인 같지 않은' 캐릭터를 완성해서 연기했습니다.
김민숙(김혜준)
강상웅의 연인이자, 현실을 붙잡아 주는 존재로 초능력보다 중요한 것이 삶이라는 사실을 끊임없이 상키시키며 드라마의 감정선을 단단히 잡아주고 있습니다.
변호인(김병철)
술을 마셔야 능력이 발동되는 초능력자로, 겉보기엔 유쾌하지만 중독과 능력 사이의 모순을 상징하는 캐릭터입니다.
방은미(김향기)
칼로리 섭취량에 따라 능력이 달라지는 초능력자로, 먹어야 싸울 수 있는 설정은 웃음을 주지만 때로는 진지한 감정선을 다루는 캐릭터입니다.
캐셔로가 특별한 점
이 드라마에서 돈은 단순한 소품이 아닌 능력의 연료이자, 동시에 삶을 잠식하는 존재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히어로의 선택 하나하나가 현실의 경제적 손실로 이어져 영웅의 멋진 면모뒤의 책임감을 재밌게 풀어냈습니다.
이러한 히어로의 모습은 한국 사회 민낮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거 문제, 생계, 결혼, 미래 불안 등 캐셔로는 초능력을 통해 오히려 현실의 무력함을 더 선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들을 통해 누군가를 구할 힘이 생겼다면 그 대가로 내 전 재산을 포기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무겁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캐셔로 후기
액션은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고, 톤은 무겁지만 지나치게 암울하지도 않습니다. 특히, 웹툰 특유의 설정을 유지하면서도 현실 밀착형 서사에 집중했던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강한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는 익숙한 문장을 "그 책임, 당신은 감당할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으로 바꿔놨던 캐셔로.
기존 히어로물을 식상하게 느꼈던 분, 웹툰 원작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 단순 액션보다 메세지가 있는 드라마를 선호하는 분, 현실 공감형 스토리를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OT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마동석의 K-복싱 부활 프로젝트! tvN <아이 엠 복서> 출연진, 규칙, 관전 포인트 총정리 (0) | 2026.01.04 |
|---|